꿈꾸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책 "드림 레시피(Dream Recipe)"
![]() |
|
꿈꾸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꿈 레시피.
당신의 꿈을 요리하다.
어떤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자신의 길을 걸어가는 사람을 보면 스스로에게 자극도 되고 나를 돌아보게 만드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만듭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독 자기계발 도서나 멘토나 멘티같은 말들이 자주 언급되는 이유는 그만큼 자신의 꿈에 대한 열망이 크다는 말입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나이를 한정짓지 않고 모든 국민들이 자신의 꿈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은 정말 반가운 일이지만 막연하게 꿈을 쫓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자기계발 도서들이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가 바로 이런 점일겁니다.
『드림 레시피(Dream Recipe)』라는 제목의 이 책은 드림 멘토로 잘 알려진 김수영씨의 세번째 도서로 자신의 꿈을 향해 걸어가고 있는 사람에게도 현재 자신의 꿈을 잘 모르는 사람에게도 꿈을 향해 걸어가다 어떤 난관에 부딪혀있는 사람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입니다. 꿈을 요리에 비유하면서 자신의 경험과 여러 사람들의 예를 적절히 섞어가며 읽는 재미 뿐만 아니라 진중하게 자신의 꿈과 현재의 위치나 조건들을 냉정하게 바라 볼 수 있도록 드림 워크북을 수록했습니다. 책을 다 읽은 다음 차분히 드림 워크북을 작성하면서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이나 갈피를 잡지 못했던 부분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책을 읽다보면 저작자인 김수영씨의 열정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의 꿈에 대한 열정이 많은 감동과 자극을 줍니다. 많은 자기계발 도서를 읽어봤지만 특별히 이 책의 내용에 많은 공감을 할 수 있었던 부분은 바로 특별한 사람들의 특별한 꿈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나와 비슷한 사람들의 누구나 꿈꿀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라는 점입니다.
책의 내용 중 가장 와닿았던 내용은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라." 였습니다.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장점을 최대화 하려면 무엇보다 "나" 를 잘 알아야 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모습과 잘하는 것, 남이 생각하는 나의 모습과 잘하는 부분을 비교해 나는 어떤 사람인가를 파악하고 기한이 있는 목표를 설정하여 꾸준히 실행해 옮기는 일. 그런 일들이 반복되면서 보다 구체적인 꿈에 다가갈 수 있게 됩니다.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은 남들이 하지 않는 일을 해야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자주 노출시키라는 조언이 기억에 남습니다.
꿈을 꾸는 모든 사람들에게 당신의 꿈을 가장 맛있는 상태로 요리해 구체화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레시피.
『드림 레시피(Dream Recipe)』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