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etc

금리 높은 파킹통장은? 토스 4%의 함정?

by voice_recipe 2022. 12. 30.

고금리도 이제 시들해지면서 예적금보다 파킹통장에 관심 폭팔인 요즘. 0.1%라도 높은 곳으로 갈아타려고 저도 부단히 여기저기 통장을 옮겼었는데요. 그러다 토스에서 4% 이율을 준다는 소식에 바로 들어가보니 이건 또 신박하네요. ㅎㅎ

은행금리가 바닥이던 시절 토스가 2% 이율로 엄청난 인기몰이를 했었죠. 저도 그때 토스를 만들어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지만 그 후로 금리가 엄청난 속도로 올라갔음에도 불구하고 토스가 금리를 올리지 않아 다른 곳으로 많이들 갈아타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그랬고요. ㅎㅎ

지금은 그나마 조금 올라서 2.3%지만 다른 저축은행에 비하면 영 매력이 없죠.
그런데 4%를 준다고? 해서 들어가봤더니 5천만원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군요. ㅋㅋㅋ 뭐지?
5천만원까지는 2.3%, 5천만원 이상부터는 4%.
결국 토스에 돈 많이 넣어두라는 얘긴데 이건 뭐 함정도 아니고 ㅋㅋ 이럴바에는 조금 낮더라도 전체 금액에 높은 이율을 주는게 낫지 싶어 찾아보니 많이 있더라고요.

 

대신저축은행의 경우는 2억 한도 내 세전 3.9%를 줍니다. 다른 조건도 없이요. 이게 백번 나은거 아닌가?

 

당연히 5천만원까지는 예금자보호 되고요.
만일 새로 만드는게 싫다면 기존에 가지고 있는 저축은행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은데요.

 

제가 사용 중인 웰컴저축은행도 3.8%를 줍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조건이 있어요. “CMS/지로 자동납부 1건 이상, 100만원 이상 급여 이체 실적, 이벤트 안내 및 멤버십 가입 동의”라는 조건인데요.
저야 사용하던 은행이라 이 조건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지만 이런 조건도 필요없이 3.9%의 높은 이율을 주는 대신저축은행은 생각해볼만 합니다.

 

직장인사랑 통장 말고 모두페이 통장도 3.8%지만 이건 웰뱅 페이를 사용해야 한다는 또 다른 조건이 있어요.
조건이 없이 높은 이율을 주는 통장이 제일 좋기 때문에 새로 또 뭔가를 해야하는 귀찮은건 패스~

 

애큐온 저축은행의 쪼개기 통장도 2천만원 한도 내 4%의 이율을 줍니다.(2023년 1월 2일부터 3천만원으로 상향 조절)
기존에 에큐온 은행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머니쪼개기 이용해서 높은 금리 챙기세요.
이 밖에도 높은 금리를 주는 저축은행들이 많으니 조금만 찾아보면 1금융권 은행에 넣어두는 것보다 훨씬 이득이니 생각해보세요.
저는 한참 관심을 뒀던 주식은 안 하기로해서 예금이랑 파킹통장 이율만 관심있게 보고 있어요.
이율 높은 파킹통장 찾고 계신 분들은 제가 소개해드린 곳 찾아보시면 도움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