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Culture

[추천도서] 카카오톡 잉글리시 - SNS 에서 친구와 대화하듯 익히는 영어.

by voice_recipe 2013. 3. 15.

 

 

카카오톡 잉글리시
국내도서>국어/외국어/사전
저자 : 제니 킴(Jenny Kim)
출판 : 로그인 2013.02.27
상세보기

 

 

 

SNS 에서 친구와 대화하듯 익히는 영어.

20~30대가 실제로 사용하는 언어로 익히자.

 

영어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과 열정이 가장 뜨거운 나라! 영어 좀 하면 있어 보이고 외국어 한 두개쯤은 해줘야 먹히는 나라!! 쏟아지는 영어교제와 학원들 덕분에 영어 공부하기는 쉬운데 정작 영어 잘하는 사람은 드문 이상한 나라. ㅎㅎ
뭔가 처음부터 약간 비꼬는 듯한 말투로 시작했지만 그게 현실이니 어쩝니까? 어쨌든 그런 열정적인 우리나라라서 영어 교제 또한 정말 다양하게 만들어져 나오고 공부하기는 정말 좋은 여건입니다.
제가 자주 영어교제에 대한 리뷰나 서평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가장 20, 30대들에게 친숙한 방법으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교제가 나왔네요. SNS 는 젊은 세대는 물론 전 국민이 다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로 하루에도 얼마나 많은 이야기들이 오고가는지 모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큰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친구와 대화하듯 영어 공부를 익힐 수 있게 만들어진 책. 바로 <카카오톡 잉글리시> 입니다.

 

친숙한 SNS 서비스를 이용하여 대화하듯 익히는 영어!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SNS 중에서 카카오톡은 대화기능 외에도 다양한 부가기능이 많고 가장 많은 유저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상 대화보다 카카오톡 대화가 더 많을 정도로 많은 이야기들이 오고가는 공간인데요. 이런 인터넷 가상 공간에서 주고 받는 대화형식으로 영어 문장을 익히는 방법은 이전에도 있긴 했습니다. 다만 약간의 차이점이 있다면 <카카오톡 잉글리시>는 실제 미국의 20, 30대들이 흔히 사용하는 언어들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사용되는 말을 익히자!

 

외국인이 우리나라 말을 배울 때 어려운 점 중 하나는 바로 축약되어 사용되는 말입니다. 전체 문장을 기본으로 배우고 사용하는 것이 맞지만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언어들을 보면 축약된 언어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외국어를 배우는 입장에서는 여간 곤욕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이런 현상은 우리가 외국어를 배울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영어를 배울 때 단어를 외우고 숙어를 외우고 문장을 통째로 외우는 듯 다양한 방법들을 사용하지만 영어를 빨리 빨리 구사하지 못하는 이유는 완벽한 언어를 구사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대화를 할 때 매번 완벽한 문장으로 어법이나 어순이 정확하게 맞게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겁니다. 이건 우리나라나 외국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배우는 입장에서는 조금이라도 문법에 어긋나면 틀렸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외국어를 입밖으로 꺼내기까지 상당히 힘들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를 생각해봐도 그렇습니다. 영어를 빨리 익히려면 머릿속에서 생각하여 완벽한 문장을 만든 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일단 생각나는 조합을 입밖으로 꺼내는 것이 습관이 되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영어로 생각하는 습관을 들여야겠죠. 

 

<카카오톡 잉글리시>는 그러면에서 보면 일상적인 대화형식으로 많은 부분들이 채워져있습니다. 다른 문법적인 해설이나 단어의 뜻에 억메이지 않고 전체 대화내용을 읽게 하고 문장 하나하나를 익히는 방법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다른 책들과는 조금 차별화된 모습을 보입니다. 여러 책들을 봐왔지만 이런 방법이 오히려 빠른 습득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초급자 뿐 아니라 초중급자들에게 좋은 책이 되겠습니다.

 

각각의 에피소드들을 정말 친구들과 대화하는 형식으로 편하게 읽으면서 전체 문장의 흐름과 의미를 파악하면서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영어 공부가 되는 구성입니다. 대화내용들을 읽다보면 '아~ 이게 이런 뜻이구나' 하며 새롭게 아는 문장들이 상당히 많아 개인적으로는 쉽고 재밌게 읽었습니다.